2016 샌프란시스코 관광

Good4Fun

한국에서 여행오신 가족과 샌프란시스코 관광을 했다. 관광 후 오후에는 이스트 베이에서 있을 큰 애 졸업식에 참석하기로 하고 여정을 마련했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집에서 북쪽으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로 향했다. 관광은 점심 식사 포함 약 6시간으로 샌프란시스코 5-6개의 주요 관광 포인트를 둘러볼 수 있었다.

트윈 픽스 (Twin Peaks)

Twin Peaks에서

가장 먼저 간 곳은 트윈 픽스. 언덕의 남쪽에서 구불 구불한 Twin Peaks Blvd를 올라 정상에 주차장까지 올랐다. 정상의 전망대에는 꽤 많은 관광객이 있었다. 흐린 날이었는데 다행히 구름이 낮지 않아 샌프란시스코 시내와 금문교 등 대부분의 주요 경치는 감상할 수 있었다.

시빅 센터 (San Francisco Civic Center)

Van Ness Ave에서 본 City Hall

구불 구불한 Twin Peaks Blvd 도로를 북쪽으로 내려와 유니온 스퀘어로 향하는 길에 다운타운을 통과 했다. 샌프란시스코 시청 (The City Hall of San Francisco)과 근처에서 전쟁 기념 오페라 극장 (War Memorial Opera House), 심포니 (San Francisco Symphony), Herbst Theatre 의 아름다운 건물들을 둘러 보았다.

유니온 스퀘어 (Union Square)

유니온 스퀘어

다운타운이 붐비기 시작하고 유니온 스퀘어 근처는 매우 혼잡했다. 주차는 포기하고 광장의 북쪽에 가족을 내려주고 관광하게 하고 나는 광장을 돌아 남쪽에서 가족을 만나기로 했다. 헌데 돌아와 보니 공사, 지하주차장에서 나오는 차랑, 관광버스 주차장 등으로 내 차를 잠시 정차하지 못했다. 공사로 가족이 어디에서 기다릴지도 예측하기 어렵고 보이지도 않았다. 연락할 방법도 없어 당황이 되었다. 두 바퀴를 돌고 광장의 서쪽에 빈자리가 있어 주차를 하고 광장으로 가서 가족을 찾았다. 생각보다 넒고 사람이 많은 광장에서 가족이 보이지 않아 더 당황이 되었다. 한 2-3분 (하지만 꽤 길게 느껴진 시간) 방황하다 주차한 곳에서 가족을 만났다. 동생이 내 차를 이미 보았고 급하면 한국에서 가져온 셀폰으로 연락할 수 있었다고 알려준다. 휴 ~~ ^^

롬바드 스트리트 (Lombard Street)

롬바드 스트리트

다음은 롬바드 스트리트 꽃길. 구글맵이 인도한 방향은 스크리트의 서쪽 Hyde St.으로 언덕의 위쪽이었다. 근처에 주차를 하고 스트리트를 걸어서 내려가며 관광했다. 언제나 처럼 관광객이 많았고 꽃길이라 가족(여자)들이 좋아했다. 스트리트 주변 한 집 대문에 집 앞 화초를 잘 관리하라는 경고장이 붙어있다. 관광지라 시에서 개인 집의 미화에 관여하고 있었다.

피셔먼스 워프 (Fisherman's Wharf)

피셔먼스 워프

피셔먼스 워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Boudin Bakery에서 샌드위치와 크램 챠우더 (clam chowder)로 점심을 했다. 날씨가 맑아져 엘커트라즈 아일랜드 (Alcatraz Island) 잘 보였다. 피어 39를 비롯한 피셔먼스 워프 지역이 많이 변한 것 같다. 좀 더 관광지화 되었고 깨끗하고 더 상업적으로 느껴진다.

금문교 (Golden Gate Bridge)

샌프란시스코에서 101 마지막 exit에서 나와 금문교 주차장으로 향했다. 주차장이 유료화 되었고 보이지 않던 깨끗한 건물들이 보인다. 날씨가 좋아 많은 관광객과 더불어 다리가 더욱 돋 (?) 보인다. 예상 보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에 시간이 많이 걸려 조금 서둘러서 금문교 관광을 마쳤다.

여정 (Google Map)

Twin Peaks --> City Hall --> Union Square --> Lombard Street --> Fishermen's Wharf --> 금문교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