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나이센 마크 주립공원 라이딩 (여름)

Good4Fun
Jimyoo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3년 12월 29일 (일) 21:16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DH 님의 Tractor Trail

평범한 여름 토요일, 라이딩 버디 DH 님과 더운 곳을 피하기 위하여 태평양 연안에 있는 산타크루즈 지역 (Santa Cruz) 에 있는 라이딩 장소를 물색하다가 내가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Aptos 시에 있는 나이센 마크 주립공원 (The Forest of Nisene Marks State Park)에 가기로 했다.

라이딩

9 시 정도에 주차장에 도착했다. 집근처에서 만 타다가, 오랜만의 장거리 라이딩 그리고 바쁜 회사 생활 덕인지 여러가지를 잃어 버리고 왔다. 지갑, 에어 펌프 그리고 중요한 신발. DH 님은 지갑은 가져왔는데 현금이 없다. 주차비가 없어서 할 수 없이 공원에서 0.5 마일 정도 떨어진 Aptos Station (옛날에 기차역) 근처의 커다란 주차 공간에 주차를 하고, 나는 운동화를 신고 라이딩을 시작했다. 다운힐에서 조금 부자연 스러웠지만, 운동화로도 탈만은 했다. 집에서 샌달을 신고 올까도 생각 했었는데 그렇지 않은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공원의 입구를 지나니 소방도로와 평행으로 아름다운 싱글트랙 (등산로) 들이 있었지만 산악자전거 는 허용을 하지 않고 있어서 아쉽지만 이 소방도로 (Atops Creek Fire Road) 만 타고 정상을 올라야 했다. 주차 한곳으로 부터 10 마일이 넘어서 정상 (2,500 피트) 에 도착했다. 길었지만 경사가 완만해서 많이 힘이 드는 느낌이 없어서 바로 공원 정상에 붙어 있는 소켈 데모 주유림 (Sequel Demonstration State Forest)로 들어갔다.

Sandy Point Overlook

아름답고 도전적인 데모의 싱글트랙들, 너무 오랜만에 와서인지 (아니면 운동화 때문 인지) 경사들이 무섭게 느껴진다. DH 님도 하드테일을 가져와서 다운힐에서 서로 천천히 갔다.

벌써 10 마일 업힐을 올랐으니 거리를 의식하여 먼 트래일로 가지 않고, Tractor Trail로 내려왔다. 사실 데모에서 내가 재일 재미있어 하는 트래일이기도 하다. 신나게 내려오니 컴퓨터가 15 마일을 가르킨다. 데모의 주차장까지는 업힐 ... 점점 힘이 들기 시작한다. 최근에 매일 아침 저녁으로 열심히 타신다는 DH 님이 나를 멀리하면서 앞서간다. 업힐에서 (한국인) 친구가 앞서가는 것은 처음으로 있는 일이다. 나는 일주일에 두번 정도 밖에 타고 있지 못하니 ... 쩝

주차장에 도착하니 허벅지에 부담이 온다. 주차장 부터 정상 (2,500) 까지 5 마일 또 업힐, 시작이 포장도로라 다리가 풀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계속 간다. 하지만 1 마일 정도 후 시냇물이 있는 곳에서 10 분 이상의 휴식을 취하고 정상까지 올랐다. 많이 힘들었다. 정상에 가니 28 마일. 시작할 때 날씨가 시원 (60 도)해서 1 리터 밖에 가져오지 않은 물은 벌써 다 마셔버렸다. DH 님도 마찬가지로 물이 떨어졌다.

다행해 남은 10+ 마일이 다운힐이다. 다운힐 이었지만 그래도 힘이 든다.

겨우 겨우 주차장에 도착했다. 컴퓨터를 보니 38 마일 (60 킬로미터), 시간은 3 시, 모두 6 시간 가까이 라이딩 했다. 고맙게 DH 님이 차가 가져가 주어서, 집에 돌아오면서 휴식을 취했다. 집에 와서 사워하고 바로 (낮) 잠이들었다. 저녁에 약속이 있어서 20 분이 었지만 꿀맛 같은 잠이었다. 월요일 까지 힘이들었다.

라이딩 메모

• 라우트: 공원 입구 - Aptos Creek Fire Road - Soquel Demo 와 만나는 정상 - Ridge Trail - Tractor Trail - Hihn's Mill Road (소방도로) - Soquel Demo 주차장 - Highland Way (자동차 도로) - Buzzard Lagoon Rd (소방도로) - Aptos Creek Fire Road - Sequel Demo와 만나는 정상 - Aptos Creek Fire 다운힐 - 시작점
  • 거리/최고속도/평균속도: 38 마일/26 마일/7.5 마일 (시간당)
  • 힘든 정도: 매우 힘듬
  • 산악자전거 기술: 나이센 공원: 기술 요구치 않음/ 데모: 중급 정도의 기술 요구
  • 자전거: 블러

트래일 요약

• 요약: 나이센과 소콸데모를 도는 38 마일 터프 코스
  • 산악자전거 트래일 평가 (5-1, 5:excellent): 4
  • 산악자전거 트래일 힘든 정도 (5-1, 5:extremely hard): 5
  • 산악자전거 트래일 기술요구 정도 (5-1, 5:extremely technical): 3
  • 산악자전거 트래일 거리: 38 mile60.8 km
  • 산악자전거 트래일 시작점 고도: feet" feet" is not a number.
  • 산악자전거 트래일 가장 높은 고도: 2600 feet780 m
  • 산악자전거 트래일 가장 낮은 고도: 30 feet9 m
  • 산악자전거 트래일 오름 높이: ft" ft" is not a number.

관련 문서

검색: jimyoo & 산악자전거 &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