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NorthStar 스키여행

Good4Fun
친구들과 재미난 시간 보내기

트러키

Hole in the ground - 겨울이라 눈으로 막혔지만 눈놀이를 함

일요일 아침 여유있게 산호세를 출발했다. 새크라멘토 - Sacramento에서 맥도날드 햄버거로 점심을 하고, 80 번 고속도로 (I-80)를 타고 타호 호수 – Lake Tahoe 의 북쪽으로 향했다. (* 새크라멘토에서 50 번 도로를 타고 동쪽으로 가면 타호 호수의 남쪽 (South Lake Tahoe) 으로 간다.


노스스타 스키장의 숙소로 가는 길에 샌프란시스코 – San Francisco 에서 가장 가까운 보리얼 스키장 – Boreal Mountain Resort 의 맞은 편의 Hole In The Ground 등산로에 들렸다. 하지만 많은 눈으로 들어가는 도로 입구 부터 막혀 있었다. 도로가 막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근처의 눈에서 아이들과 눈 썰매을 즐기는 가족들과 하이커들의 차들이었다. 우리 가족도 등산로 입구 쪽으로 눈위로 하이킹을 했다. 막내가 피곤해 하여서 조금 가다가 돌아 왔다.

등산로에서 조금 북쪽에 위치한 트러키 – Truckee 시내로 들어가 다운타운 사진을 몇장 찍었다.


노스스타 리조트 숙소에 들어가 (오후 4 시쯤) 같이간 다른 3 가족과 함께 편안한 저녁을 보냈다. 숙소는 방이 4개 (1층 2개, 3 층 2개, 2 층은 거실)이 있었다. 한 가족이 한 방을 썼는데, 1 층의 한 방을 제외하고는 1 베드 (퀸)만 있어서 아이들은 침낭을 이용하여 바닥에서 잤다.

우리 가족은 3 층의 방을 썼는데, 1 층을 쓰신분들은 추워서 2 일째 부터는 2 층 거실에서 침낭을 이용해서 주무셨다.

가격은 하루 밤에 500 달러 였다. 크리스마스와 새해에는 비싼 시즌임.

스키

노스스타에서 가족

24 일과 25일은 스키을 즐겼다. 첫날은 시즌 처음 타서인지 힘이 많이 들었다. 아이들과 집사람이 길고 재미있는 초급 코스에 즐거워 하였다. 둘째 녀석은 작년 까지만 해도 겁없이 빨리 내려갔었는데, 올해는 다리에 힘이 붙었는지 조절해서 천천히 내려 갈줄 안다. 스키장의 시설이 좋았고 특히 종업원들이 친절하였다.


Hwy 49/솔라노

26 일은 큰 애의 캠프가 시작하는 날이었다. 캠프는 요세미티 국립공원 근처이어서 리조트에서 아침 10시에 출발하여 요세미티 공원으로 향했다. 가까운 길은 네바다 주 쪽 (동쪽)으로 가서 Hwy 395 번 도로을 타다가 108 번 도로를 통해서 산을 넘어서 가는 길이 가장 빨랐으나 남쪽에 위치한 Tioga Pass – 타이오가 패스 처럼 108 번도 겨울 철에는 차의 통행을 금지해서 Hwy 49 번 도로를 타고 돌아 가야 했다.

하지만 49 번 도로 역사적 (캘리포니아 금광) 이고 아름다운 도로여서 돌아서 가볼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75 마일 정도 가는 49 번 도로는 아름다웠지만 안타깝게도 집사람은 멀미를 하였다. 중간 중간 쉬면서 점심도 간단하게 했다. Back to the Future 3를 촬영했다는 소노라 (Sonora)라는 시에서 108 번 도로를 타고 캠핑장으로 갔다. 캠핑장은 Dodge Ridge Ski Resort와 가까왔다. 도착한 시간은 오후 4 시 정도 였다.


집근처 한국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집에 돌아오니 8 시이다.

관련 문서

사진/슬라이드 쇼

나의 관광 경험들

도시 솔라노 1 (백투더 퓨처 3의 촬영 도시)
검색: jimyoo & 관광 &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