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하와이 여행

Good4Fun
다이아몬드 헤드정상에서 본 호놀룰루

결혼 1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무언가 큰 (?) 여행을 계획하였고 꿈에 그리던 하와이 여행을 하기로 했다. 미국에 온지 2 년 밖에 되지않아 시간 만 되면 여행을 즐기는 때였다. 하긴 10 년이 되어도 시간 만 되면 여행을 가는 것 별 다른 것이 없지만 ...

9/11 때문에 여행을 가는 관광객들이 많이 줄었는지 예약하기도 쉬웠고 비용도 아주 비싸지는 않았다. 하와이의 경기도 그리 좋지 않다고 한다.

우리는 하와이에 많이 있는 ABC 상점을 많이 이용하여 비용을 아꼈다.

도착

호놀룰루 공항에 밤 늦게 도착했다. 택시를 타려 했는데 셔틀 버스 운전수가 접근하여 택시보다 자기가 더 저렴하다고 해서 타고 호텔에 갔는데 비싸게 받는다. 영어도 똑똑치 않고 캘리포니아서 어리벙벙하게 밤에와서 바가지를 쓰인 느낌이다.

민속촌 관광

샌프란시스코에서 하와이까지의 비행기 표와 호텔만 예약을 하고 나머지 관광은 호텔이나 주위 거리의 전단지를 보며 바로 전화해서 예약하고 관광하였다.

첫날은 관광 버스를 타고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 (Polynesian Cultural Center) 를 비롯하여 여러 곳을 관광했다. 관광버스 운전사이자 안내하시는 분은 계속 알로하 (하와이 말로 안녕하세요) 라고 말하는 것들이 인상적이다.

폴리네시안이라 함은 남태평양에 위치하고 있는 섬나라 원주민들을 말하는데 이 곳에서는 그 들의 문화를 보여주고 있다. 특별히 대표할 수 있는 각 나라들 즉, 하와이, 사모아, 아티로아 (현재 뉴질랜드), 통가 - Tonga , 피지, 타이티 - Tahiti, 마르퀴세스제도 - Marquesas 등은 연못을 따라 별도의 장소를 두어 건물과 전통양식 그리고 춤등을 보여주고 있다. 원주민들은 나무껍질로 천을 만드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고, , 대나무로 집 만들기, 나무로 불 피우는 것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사모아 추장의 스탠드 코메디도 너무 재미있었다.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에는 볼거리가 매우 많았다. 각 섬들의 춤과 문화들이 소개되는 쇼들도 구경하며 하루를 보내고 밤에 하는 쇼도 구경하고 호텔로 돌아왔다.

하나우베 베이

하나우베 베이에서 스노클링

둘째날은 하나우베 베이에서 스노클링을 했다. 관광 안내원이 장비를 다 빌려주었고 우리들을 호텔에서 하나우베 베이로 데려다 주었다.

베이는 얕은 물이라 위험하지 않았고 물에는 물고기를 많이 볼 수있어 너무 재미있었다. 애들과 신나게 놀았다. 마치고 호텔로 돌아 가는데 집사람이 멀미를 한다. 피곤하고 해서 상태가 심해졌다. 밤에 약을 먹었지만 그리 좋아지지 않았다.

빅 아일랜드

빅 아일랜드로 가는 비행기는 새벽이다. 새벽에 일어나 집사람의 상태가 않좋으면 관광을 취소하려 했는데 다행히 집사람이 괜찮아 했다.

비행기를 타고 보는 하와이의 섬들과 바다의 경치는 너무 아름답다.

빅 아일랜드에 도착하여 관광버스를 타고 섬을 관광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에서 용암이 바다로 흘러갔던 (혹은 아직도 흐르고 있는) 지역을 걸어서 관광했다.

관광을 마치고 밤에 호놀룰루 호텔로 돌아왔다.

와이키키 해변

용암이 흘러 굳어진 광활한 땅을 걸으며

다음날은 호텔에서 편히 쉬면서 가까운 곳을 관광했다.

호놀룰루에서 경치가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다이아몬드 헤드 언덕을 올라 경치를 구경했다.

오후에는 호텔에서 가까운 해변에 가서 물놀이를 했다. 물놀이와 모래사장에서 모래와 노는것은 우리아이들의 favorate 놀이다. 놀다가 큰애와 멀리까지 수영해 가서 놀다가 큰일날 뻔 했다. 방파제에 둘이 앉아 있는데 갑자기 파도가 쳐서 둘이 물에 빠졌다. 당황했는데 다행이 애가 등에 업혀서 잘 수영해 주어서 낮은 곳으로 올 수 있었다. 휴 ~~

저녁때는 호놀룰루 시내를 걸어다니며 구경했다.

드라이빙

마지막날은 차를 빌려서 오하우 섬을 돌기로 했다. 바다가로 난 도로를 따라 운전하며 경치를 감상했다. 파인애플 농장 (Dole) 도 가보았다. 다른 모든 관광객들이 하는데로 파인애플을 한 박스샀다.

오후가 되어 석양이 지는 해변에서 서핑을 하는 젊은이들을 보고 호놀룰루로 돌아왔다. 호놀룰루의 근사한 레스토랑에 가서 마이마이 요리를 먹고 비행장으로 향했다.

관련 문서

사진/슬라이드 쇼

나의 관광 경험들

검색: jimyoo & 관광 &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