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크스 피크 (Pikes Peak)

Good4Fun
Cog Railway 기차에서 보는 파이크스 피크 (Pikes Peak) 정상

파이크스 피크는 콜로라도 주 (Colorado)에서 두번 째로 큰 도시인 콜로라도 스프링스 (Colorado Springs)에 있는 산입니다. 미국에서는 14,000 피트 (4,267 미터) 이상의 높은 산들을 14ers라고 부르는데 14ers가 가장 많은 주가 콜로라도이고 54개나 되는 높은 산들이 있고 그 중에 하나가 파이크스 피크입니다. 파이크스 피크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 아님에도 불구하고(31번째)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고 일본후지산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산입니다.

공원 소개

파이크스 피크 정상의 Cog Train 관광기차

오늘날 이렇게 높은 산에 사람들이 정상을 밟을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Pikes Peak Cog Railroad 기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작은 기차는 산 아래에서 부터 정상까지 오르는데, 재미있는 사실은 이 것을 개발한 사람이 우리가 잘아는 시몬스 침대 메트리스회사의 설립자이자 발명가인 잘몬 시몬스 (Zalmon Simmons)가 관광객으로서 노새를 타고 이틀에 걸쳐 파이크스 피크 정상에 올랐다고 합니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가 묵었던 호텔의 주인으로 부터 철도를 놓아서 정상까지 가는 방법을 듣고 이 곳에 철도를 건설하고 톱니바퀴를 이용하는 Cog railroad를 만들어 지금의 관광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이 기차여행은 약 3시간10분(8.9마일)이 소요되는데 아름다운 비경과 바위 위에 있는 산양을 비롯한 야생동물을 볼 수 있으며 산 정상에는 한 여름에 눈을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옷은 필수로 가져가시고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웹사이트에 가셔서 디스카운트 쿠폰을 이용하시고 이 산은 아무도 오르지 못 할 거라던 파잌스 (Pikes) 씨를 떠 오르며 이 산의 매력에 빠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산이 높다보니 1000 피트 올라 갈때마다 북으로 600 마일을 여행하는 것과 같아서 약 3도정도씩 기온이 떨어지므로 정상에서는 30도의 차이를 보이게 된답니다. 뿐만아니라 높이에 따라 전혀 다른 동물군과 야생화를 형성하고 있어서 당양한 자연체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세가지 특별한 이벤트가 이곳에서 해마다 열리고 있는데, 파이크스 피크 마라톤(The Pikes Peak Marathon)은 Barr Trail 26마일을 도는 경기로 매년 8월에 개최되고, 두번째로는 파이크스 피크 국제 자동차 대회 (the 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 )로 미국에서 두번 째로 오래된 자동차 경주대회입니다. 세번째로는 매년 마지막날 밤에하는 불꽃놀이가 있습니다.

미국의 애국가만큼 많이 불린다는 미국은 아름다워(America the beautiful)라는 노래의 작사가인 캐더린 리 베티스(Katharine Lee Bates)가 바로 파잌스 픽을 보고 노랫말을 지었다고 하니 얼마나 그 경치가 아름다운지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잌스 픽은 지금도 콜로라도 스프링스과 신들의 정원 (Garden of the Gods)의 멋스러운 배경으로 그 당당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공원 역사

관광 기차에서 보는 고산지대 큰뿔 산양 (Bighorn Sheep)

최초로 이 산을 탐험한 사람은(물론 유테 인디언(Ute Indkians)들이 먼저 생활한 적이 있음) 파잌스중위로 1806년 11월에 산에 오르게 되었는데 심한 눈보라로 10000피트 부분에서 철수하게 되었는데 그는 이산은 아무도 오르지 못할 것이다라고 말을 했답니다 하지만 1820년 에드윈 제임스(Edwin James)가 이 산 정상에 발을 올려놓았습니다 . 하지만 사람들은 이 산을 처음 탐험한 파잌스의 이름을 따서 부르게 되었습니다

1850년대 파이크스 피크은 신세계을 꿈꾸는 마차들을 보게 되었는데 이른바 금광을 찾아나선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Pikes Peak or Bust 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이 곳으로 이주했고 파이크스 피크은 그들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산의 아름다움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고 여러해를 걸치면서 정상으로 가는 방법들을 찾아내었습니다. 1873년국가에서 전화국을 설치하여 날씨를 알려주게 되었습니다. 1876년 5월 25일에는 흥미로운 기사가 있었는데 한 군인가족이 정상에 집을 짖고 살고 있었는데 거대한 쥐의 습격으로 두 어린 딸이 죽게되었답니다. 마치 전설같은 이야기는 지금도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1914년부터 1917년 프레드 버르(Fred Barr) 는 파잌스 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방법으로 당나귀를 타고 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길을 닦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그의 이름을 딴 바르 트래일(Barr Trail)입니다. 13마일이나 되는 이 아름다운 트래일은 경사가 심하긴 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트래일 중하나입니다.

등산 (하이킹) / 산악자전거

  • 정상까지 기차로 가서 내려오는 10 마일 걸어서 내려오는 (하이킹) 코스 5 시간 정도 예상
  • 정상까지 셔틀로 가서 자전거로 내려오기
  • 파잌스 피크 마운틴바이크 홈페이지
  • 예약: (888) 593-3062
  • Captain Jacks, Palmer Park, Pikes Peak 19 마일 가이드 라이딩
  • Challenge Unlimited
  • 주소/전화번호 : 204 S. 24th St. 800-798-5954

관련 문서

검색: 콜로라도 주


주요정보

위치 (Google Map)

구글에서 크게보기

America The Beautiful (YouTube)

사진 모음